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놀러 가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수원 :: 앙글앙글 북수원점 _ 드로잉과 흙자유놀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키즈카페 내돈내산 리뷰

by 또블리맘 2022. 7. 6.

안녕하세요. 또블리맘입니다.

오늘은 조금은 색다른 키즈카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앙글앙글'인데요. 앙글앙글은 지금 제가 소개하는 북수원점 외에 서수원점도 있다고 해요. 저는 저희집에서 조금 더 가까운 북수원점에 가보았습니다.

앙글앙글은 드로잉 혹은 쿠킹 수업에 흙놀이까지 같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실 키즈카페라고 되어있긴 하지만 흔히들 생각하시는 일반 키즈카페보다는 유아미술수업, 유아 쿠킹클래스를 하는 곳에서 흙놀이를 같이 할 수 있는 공간 정도로 생각하시는 게 더 맞을 것 같아요.



드로잉과 쿠킹 체험은 시간이 1차부터 5차까지 나누어져 있습니다. 시간을 참고해보실 수 있게 홈페이지에서 안내문을 가져와 보았어요. 카카오톡 채널 앙글앙글 키즈카페 북수원점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하실 때 원하시는 시간과 수업 종류(드로잉/쿠킹)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원이 마감되지 않았을 경우, 당일 예약도 가능하다고 해요. 드로잉은 18개월부터, 쿠킹은 36개월부터 수업이 가능합니다.
또블리는 이번이 첫 수업이었고, 아직 36개월이 되지 않아 드로잉 수업을 선택했습니다.




앙글앙글 키즈카페 북수원점 외관입니다. 일반 상가건물이 아니라 단독 주택 건물에서 진행됩니다. 건물 앞쪽으로는 인조잔디를 깔아놓은 넓은 공터에 야외용 붕붕카, 그네도 있어서 수업 전후로 간단히 놀 수 있었습니다. 조그마한 야외 풀장도 세팅이 되어있긴 했는데 평상시에 이용하는 용도는 아닌 걸로 보였습니다.



실내에 들어오면 신발장에 준비되어 있는 실내화로 갈아 신고 입장하면 됩니다.



입장하면 바로 카운터가 보입니다. 수업 시간 전까지 도착해서 카운터에서 음료를 주문하고 체험비를 결제한 후 수업을 하면 됩니다. 보호자는 1인 1 음료 필수 주문인데 홈페이지나 사전 안내에 충분히 고지가 안 되는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음료 외에도 간단한 아이들 간식과 비눗방울이나 미술 가운, 물감 같은 물품들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드로잉 수업 공간. 수업이 시작하기 전 후다닥 찍어보았습니다. 앙글앙글 북수원점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수업 주제가 주기적으로 계속 바뀐다는 것입니다. 또한 꼭 정기 수업을 결제하는 방식이 아니라 원데이만 들을 수도 있어서 일정이 맞을 때 신청해서 듣기 좋겠더라고요. 수업 주제 또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것들로 이루어집니다. 이날의 수업 주제는 '말랑말랑 풍선 & 물풍선'이었는데 이전에는 세차장, 찜질방 등등 흥미롭고 다양한 테마들로 준비가 됩니다. 아이들이 간접적으로 세상을 경험하고, 오감뿐만 아니라 신체적, 정서적 활동들을 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미술수업 시 입을 수 있는 대여용 가운도 사이즈별로 준비되어 있어요. 다만 신장 120cm 미만 용만 구비되어 있어, 더 키가 큰 아이들이라면 직접 챙겨 와야 합니다.


수업하는 아이들 모습이 너무너무 귀엽죠?ㅎㅎ 말이 수업이지 아이들에겐 새로운 경험이고 놀이가 되는 듯해 보입니다. 드로잉 수업은 아무래도 물감이나 다양한 소재들을 이용할 수 있다 보니 교실 내에 욕실에서 사용하는 미끄럼 방지 매트도 전체적으로 깔려있고, 수도시설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교실이 유리로 분리되어 있고, 보호자는 유리 바깥쪽에서 아이들 수업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미술 가운을 벗고, 흙놀이 전용 복장을 입은 뒤 이 공간에서 자유롭게 놀다 가면 됩니다. 흙놀이는 40분 동안 할 수 있어요.
앙글앙글은 코코피트가 포함된 유기농 흙, 자연친화적인 흙을 사용한다고 해요. 흙놀이가 감각 경험, 주의집중력을 길러준다는 이야기는 여기저기서 들어보았는데, 막상 도시에 사는 우리 아이들이 흙놀이,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은 생각보다 많지 않고, 특히 그 공간이 청결하게 유지/관리되기는 쉽지가 않은데요. 앙글앙글에서는 잘 관리된 공간에서 유기농 흙을 사용하여 흙놀이를 할 수 있다니 그 부분은 큰 장점이라 여겨졌습니다.
흙놀이 공간에는 자동차 장난감, 수레와 농작물들을 비롯해 다양한 놀잇감도 같이 구비되어 있었고요. 아이와 가까이서 놀아주고 케어하실 수 있도록 부모님들을 위한 장화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놀이가 끝나면 바로 옆에 붙어있는 화장실에서 간단히 씻을 수 있어서 그 점 또한 아주 편리했습니다.



저희는 드로잉 수업만 했지만, 그 외의 공간도 간단히 소개해보자면 쿠킹 클래스를 위한 별도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고요. 부모님들 대기공간,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 그리고 입구 쪽에도 화장실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화장실도 그렇고 수업 공간도 그렇고 전제적으로 공간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 마음 놓고 아이들과 있기 좋았던 것 같아요.

저희는 첫 체험이었지만, 다시 한번 가보고 싶어 시간이 될 때마다 수업을 들어볼 생각인데요. 뻔한 키즈카페가 아니라 아이들에게 유익하면서도 즐거운 놀이 같은 수업을 경험시켜주고 싶은 부모님들이 계시다면, 앙글앙글을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며 이용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앙글앙글 키즈카페 북수원점' 좋았던 점
- 일반 키즈카페와는 달리 매번 다양한 주제로 유익하면서도 즐거운 놀이같은 수업을 할 수 있어요.
- 다른 클래스와 달리 원데이로도 수강이 가능해서 원하는 주제만 들을 수도 있어요.
- 고정 스케줄이 아니라서 일정이 가능할 때 원하는 시간에 수강이 가능해요.
- 분리수업이라 조금이나마 엄마가 쉴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 공간이 깔끔하고 쾌적합니다.

# '앙글앙글 키즈카페 북수원점' 아쉬웠던 점
- 선생님 두 분 외에는 다른 스탭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수업이 시작하면 카운터에 누가 상주하지 않아 이용 시 궁금한 점을 문의하거나 음료를 더 주문하고 싶어도 바로바로 해결되지 않아 약간은 불편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 '앙글앙글 키즈카페 북수원점' 이용 안내
- 드로잉 40분 또는 쿠킹 30분 + 흙놀이 40분
- 이용시간
<1차> 11:00 ~ 12:20 (주말, 공휴일만 가능)
<2차> 13:00 ~ 14:20
<3차> 14:30 ~ 15:50
<4차> 16:00 ~ 17:20
<5차> 17:30 ~ 18:50
- 최대 정원: 드로잉 6명, 쿠킹 5명, 흙놀이 6명
- 드로잉은 18개월 이상, 쿠킹은 36개월 이상 이용 가능
- 이용금액: 27,000원 + 보호자 1인당 1 음료 가격 약 3~4천 원
- 예약방법: 카카오톡 채널 앙글앙글 키즈카페 북수원점 문의


# '앙글앙글 키즈카페 북수원점' 위치 및 연락처
경기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 478번 길 85, 1층
050.71380.94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