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놀러 가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이천 ::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 _ 내돈내산 찐후기

by 또블리맘 2022. 7. 13.

안녕하세요. 또블리맘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이천에 위치한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입니다. 요새 또블리와 거의 일주일에 한 번은 이천을 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만큼 이천에 아이들과 가기 좋은 키즈프렌들리한 장소들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은 10시, 10시 반, 11시, 4시, 4시 반, 5시 이렇게 타임별로 예약을 받습니다. 오두막 개수가 8개인데 한 타임에 8개를 오픈하시지는 않는 듯합니다. 한 타임에 몰리면 사람들이 이용하기에도 번잡하고 관리하시기도 어려워서 그러신 게 아닌가 추측해보았답니다.

입구부터 쭉 올라오다 보면 풀하우스 표지판이 보입니다. 사실 표지판이 없어도 파랗고 넓은 수영장이 눈에 딱 들어와서 찾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주차는 풀하우스 위쪽 공터에 하면 됩니다. 오두막 1개당 1개까지 주차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전체적인 모습을 동영상으로 한 번 담아봤습니다. 시원한 수영장과 아기자기한 모습의 개별 오두막이 바로 여름휴가를 즐기러 가고 싶게 만들죠?ㅎㅎ 저도 이 모습에 반해 예약을 하게 되었어요.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 입구부터 들어오다보면 부지가 정말 넓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원래부터 아이들 현장체험학습이나 캠프 등을 할 수 있도록 운영중이었던 '자연나라' 공간에 수영장과 오두막 등을 새로 리뉴얼하여 오픈한 듯 했습니다. 그래서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 수영장 이용에 대한 리뷰는 많이 없어 예약 시 고민을 좀 했었답니다. 

가기 전에 후기를 봤던 걸로는 수영장만 먼저 오픈하시고, 캠핑장, 파티룸, 전동차 놀이터 등이 오픈 준비 중에 있다고 보고 갔는데 제가 갔을 때까지도 아직 다른 시설은 오픈 전이어서 실제적으로 이용할만한 공간은 수영장과 오두막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수영장 외에 다른 것들도 함께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최근 소식을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주차를 하고 들어오면 입구 쪽에 매점이라고 쓰여있는 곳에서 예약 확인을 하게 됩니다. 예약 확인 시 사용 가능한 오두막을 배정받습니다. 임의로 선택은 안되지만 예약이 꽉 차있지 않은 경우에는 어느 정도 선택권을 주시는 듯했습니다. 그리고 바베큐할 시간을 정하게 되고,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십니다. 바베큐 방식도 숯과 전기그릴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베큐는 실외에서만 가능하고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또블리가 있어서 좀 더 편한 방법을 고르기 위해 전기그릴을 선택했습니다. 전기그릴은 오두막 내에서도 이용이 가능해요.

 

 

 

귀엽고 아담한 오두막들. 아마도 오전 퇴장시간이 30분 단위로 다르다 보니 빈 오두막이 그때그때 다르겠지요. 그에 따라 배정해주시는 것 같고 그래서인지 앞서 언급한 대로 오두막 선택권은 없어요. 

예약이 꽉 차있지 않으면 간혹 선택을 할 수도 있는 것 같은데 만약 저에게 굳이 고르라고 한다면, 1번과 6번(옆쪽에 화단이 있어서 사진 같은 것 찍을 때 예쁜 것 같음), 1,2,3번(매점과 가까움) 정도ㅎㅎ 근데 제 생각엔 큰 차이 없이 다 비슷비슷한 것 같았네요.

 

 

 

내부에는 이렇게 좌식 테이블과 방석, 그리고 에어컨과 빗자루가 있어요. 

개별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오기 때문에 더위를 피하기 딱이겠더라고요. 그리고 한쪽면에는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있으니 안에서 환복 하시면 됩니다. 바베큐를 전기 그릴로 선택할 경우, 이렇게 에어컨 나오는 룸 안에서 가족끼리 편하고 쾌적하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답니다. 

지어진지 얼마 안 되다 보니 전체적으로 새것 느낌입니다. 그런데 샷시 부분에 누런 가루, 액체 흐른 것 같은 자국들이....ㅠㅠ 그냥 무시하고 이용하긴 했는데 오픈 초반부터 이렇게 관리하시면 나중에는 어떨까 싶었네요.

 

 

 

식사 전 본격 물놀이 타임. 수영할 맛 나는 넓고 깨끗한 수영장입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이해가 안 갔던 점은 예약 시 지불했던 오두막 사용료와 식사비 외에 수영장 이용료는 별도라는 점입니다. 초반에 적어두었던 대로 아직 이용할 만한 다른 시설이 없고 대부분 방문하시는 분들은 수영장 이용객일 텐데 별도 이용료를 받는 게 좀 이상하긴 했습니다. 무튼 1인당 이용료는 7,500원입니다. 

표지판에 수영장에 대한 이용 안내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수심이 70cm 정도라 어린아이들이 딱 놀기 좋았습니다. 다만 온수풀은 아니라서 좀 쌀쌀한 날에는 아이들이 좀 추울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숲 속에 있다 보니 물 위에 벌레들이 꽤 많아요. 공간 자체의 특성상 어쩔 수 없지만 여과시설이 좀 더 잘 갖춰지면 좋겠다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그래도 이런 부분에 아주 민감한 편은 아니라 그럭저럭 놀았는데, 예민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는 게 좋겠죠?ㅎㅎ

 

 

 

 

 

물놀이하면 금방 배가 고파지죠.

정해놓은 시간이 되면 그릴을 준비해주십니다. 그리고 고기를 비롯한 바베큐세트를 매점에서 직접 픽업해오면 식사 준비 끝. 2인 기준 바베큐 세트에는 이베리코 목살 400g, 소시지, 새우, 김치, 파채, 고추, 마늘, 새송이버섯, 쌈채소, 반찬 , 햇반 2개, 한강 라면 1개, 생수 2병이 포함됩니다. 고기는 매점에서 추가도 가능한데 200g당 15,000원입니다. 저희는 200g을 추가했어요. 사진 속에 진공 포장된 만큼이 600g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식사 후에 설거지를 해놓으면 디저트로 아이스홍시와 주스를 준비해주십니다. 

 

간단히 식사 총평해보자면, 전체적인 식사 퀄리티, 만족도가 높지 않습니다.

솔직히 고기.... 별로 였어요. 냉동고기일 거라 추측했습니다. 고기 맛도 양도 가격도 만족도 제로. 다른 분들도 대체적으로 고기 추가 비용이 비싸다고 하는 의견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라면 끓이는 용도의 부루스타ㅎㅎ 휴대용 가스버너를 주시는데.... '굳이?' 싶습니다. 자칫 화재나 사고 나면 숲 속이라 더 큰 사고로 이어지진 않을까 싶기도 하고, 게다가 아이들을 많이 데리고 오는 장소의 특성상 위험해 보이더라고요. 라면 하나 끓여먹자고 가스버너를 쓰느니 그냥 컵라면이 나을 것 같은 생각. 뭔가 업체 입장에서도 이용자 입장에서도 효율적이지 못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예약 시 네이버 업체정보에는 제공되는 디저트세트가 '조각케이크와 커피 또는 주스'라고 되어있는데 케이크 말고 아이스홍시와 음료를 함께 주셨습니다. 저는 업체 납품받는 어정쩡한 케이크보다는 아이스홍시가 더 좋긴 했는데 그래도 예약시 정확한 설명은 필요하다 봅니다. 최소한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이라는 멘트 정도라도요.....

아이 챙기기 바쁜데 장 봐가거나 챙겨갈 필요 없이 몸만 편하게 갈 수 있다는 것은 편했네요.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 샤워실입니다. 옆 건물에 화장실이 따로 있지만 샤워실 옆에도 화장실 한 칸이 붙어 있었어요. 간단히 물 샤워만 가능하다고 해요. 따라서 준비되어 있는 어메니티도 따로 없습니다. 간단히 씻는 용도로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그건 그렇다 치고 청결 부분에 솔직히 많이 실망했습니다. 제가 오후 첫 타임인 4시 예약이었는데 화장실은 중간 청소는 따로 안 하시는 건지..... 머리카락 뭉치가 그대로........................... 머리카락을 제외하고 생각해도 별로 깨끗하지 않았습니다. 사진도 별로 찍어 올리고 싶지 않아서 하수구 부분은 안 보이게 찍긴 찍었는데 이건 좀 너무 했어요. 저는 어차피 대충 물만 닦고 집에 가서 샤워할 생각이어서 상관없었지만 아무리 숲 속 캠핑장 느낌이라지만 그래도 이건 아니지요.... (심지어 제가 간 날은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었는걸요.)

 

 

 

슬슬 어두워질 때쯤 전구 조명에 불도 들어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때가 더 예쁘더라고요.

하아, 전체적으로 기대가 너무 큰 탓이었을까요. 많은 실망을 남겼던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만큼 더 나아지리라 믿어봅니다. 마지막으로 퇴장하면서 찍어본 저녁 영상과 함께 포스팅을 마칩니다. 

 

 

 

 


 

#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 좋았던 점

- 오두막에 에어컨이 빵빵하게 잘 나와서 여름에도 시원하게 이용 가능해요.

- 최대 8팀만 이용 가능해서 복작거리지 않아 좋아요.

- 먹을거리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되서 몸만 가면 되니 편합니다.

 

 

#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 아쉬웠던 점

- 외부음식 반입 금지라 무조건 먹어야 하는 바베큐세트가 맛도 양도 가격도 별로예요.

- 수영장 물에 벌레가 많이 떠다녀요. 

- 수영장 밖에 이용할 게 없는데 수영장 이용료가 별도예요.

- 시설만 새것이고 청결 및 관리 상태는 개선이 필요해 보여요.

 

 

#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 이용 정보 및 연락처

- 풀하우스 바베큐세트 (2인 기준, 4시간) 120,000원 / 수영장 이용료 인당 7,500원 별도 * 

-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 가능

- 오두막은 랜덤 배정

 

경기 이천시 마장면 오천로 164번길 235 자연나라숲속여가마을

0507-1389-5003

 

 

댓글